본문 바로가기
  • 산에는 꽃이 피네
영화/서부 영화

황야의 무법자 A Fistful Of Dollars (Per un pugno di dollari 1964)

by 산산바다 2022. 12. 30.

산과바다

 

                    황야의 무법자 A Fistful Of Dollars (Per un pugno di dollari 1964)

 

소위 '달러 3부작'의 첫 번째 작품이다.

3부작은 '황야의 무법자', '석양의 건맨', 그리고 '석양의 무법자'이다.

 

         황야의 무법자 A Fistful Of Dollars (상영시간 1시간 39분 45초)

 

원제 : Per un pugno di dollari

영어 제목 : A Fistful of Dollars

1964년 이탈리아 영화

감독 세르지오 레오네

음악 엔니오 모리꼬네

원작이 된 영화 구로사와 아키라의 '요짐보

출연 클린트 이스트우드잔 마리아 블론테마리안느 코치

1966년 4월 우리나라 극장가에 이색 서부극 한 편이 개봉되었다.

 

한 이름 없는 사나이가 벡스터와 로조 패거리의 세력다툼으로 인해 엉망진창이 된 서부의 작은 마을에 나타난다. 그는 다른 사람들처럼 죽거나 도망치는 대신 두 패거리 사이에서 이득을 취할 계획을 품고 있다.

이 사나이는 말 없고 냉혹하며 오직 자기 자신만을 위해서 움직인다. 사나이는 양 패거리를 오가면서 교묘하게 그들의 심리를 자극하며 줄다리기한다. 분명히 어느 편이라고 할 수 없을 정도로 사나이의 정체성은 모호한데...

 

 

이름 없는 총잡이가 멕시코국경 근처의 산 미겔(San Miguel)이라는 마을로 온다. 이 마을은 부패한 보안관 존 백스터 패거리와 멕시코 갱 로호 패거리의 알력 싸움으로 점철된 곳. 주인공은 이 전쟁에서 양 진영을 왔다 갔다 하면서 돈을 벌다가 갱에게 납치당한 마리솔이란 여인을 알게된다.

이 여인은 남편과 아이가 있는 유부녀였으나 뛰어난 미모로 인해 갱단의 간부 라몬의 눈에 띄어 남편의 목숨을 빼앗는 대신 가족을 떠나 라몬과 함께하고 있는 기구한 사연을 가지고 있었다.

주인공은 갱단에 합류하는 척 잠입한 다음 마리솔을 지키고 있던 부하들을 모두 죽이고 그녀를 탈출시킨다.

그 뒤 마리솔에게 돈을 쥐여주며 그녀가 남편과 아이와 함께 도망치도록 해준다. 무엇 때문에 이렇게 우리를 위해주냐는 마리솔의 질문에 주인공은 '당신과 같은 사람을 알았었지만 그 당시 누구도 그녀를 돕지 않았지' 라고 대답한다.

하지만 그 후 갱들에게 그만 덜미가 잡혀 마리솔을 어디다 숨겼냐 고문당하다 갱들이 방심한 틈을 타 탈출한다.

로호 갱은 보안관 패거리가 주인공을 숨겨주고 있다고 생각해 그들을 몰살시킨다. 그러나 보안관의 집에서 주인공을 발견할 수 없자 주인공과 친하게 지내던 술집 사장을 광장에 매달고 주인공을 유인한다.

주인공은 갱들과의 마지막 결투에서 승리하고 유유히 마을을 떠나간다.

 

 

 

 

산과바다 이계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