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에는 꽃이 피네
친구와 함께/둘둘 모임

고석정(孤石亭)에 가보다

by 산산바다 2014. 10. 22.

산과바다

 

철원 한탄강변 고석정(孤石亭)에 가보다

2014. 10. 16.

둘둘모임-강경원 박범익 윤종섭 이창근 이계도(9)

고석정랜드-고석정-백마고지-산정호수를 둘러보고 일동제일유황온천에서 숙박함

폰사진이라 선명하지를 못해 사모님들 죄송하군요. 모델료 후사 하겠습니다.

 

철원의 고석정(孤石亭)은 철원 최고의 명소라 할 수 있는 곳이다. 협곡이 많기로 유명한 한탄강변 중에도 최고의 협곡이 바로 이 고석정이다. 강 양쪽으로 깎아지른 듯한 바위가 병풍처럼 서 있고, 그 입구에 우뚝 솟은 바위가 있어 가히 한 폭의 산수화를 연상케 한다. 이런 경관은 우리나라에서는 보기 드문 경치임에 틀림없다.

 

 

고석정은 조선 명종 임금 때의 도적 임꺽정에 관련된 전설이 있다. 임꺽정이 이 큰 바위에 숨어 살다가 관군이 잡으러 오자 꺽지라는 물고기로 변해 한탄강으로 뛰어들었다는 전설이다.

 

 

 

또 고석정은 현재 관광지로의 개발되어 숙박시설 음식점 등이 들어서 있고 넓은 잔디공원과 놀이동산까지 갖추고 있다. 그리고 고석정 앞에 철의 삼각지 전적관이 있는데, 한국전쟁 때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던 철의 삼각지 전투를 기념하는 기념관으로 당시 전투에 관한 자료를 볼 수 있다.

 

 

또 철의 삼각지 전적관에는 철원의 비무장지대를 돌아보는 철의 삼각지 견학을 할 수 있다. 전적관에서 신청을 하면 제2땅굴, 철의 삼각지 전망대, 월정리역, 백마고지 등을 운행하는 버스를 타고 비무장지대 여행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고성정 옆의 철원온천관광호텔에서 온천을 즐길 수도 있다.

 

 

* 철원 백마고지(14. 10. 16)

* 고석정과 백마고지(08. 8. 2)

.

.

.

 

고석정-백마고지전적지에 들리고 산정호수에 들리어 호수 한바퀴 두어시간 산책하며 사모님들 좋아함이 즐거움이었답니다.

 

산정호수 한바퀴 산책길 

 

 

 

 

 

 

 

 

 

 

사모님들 모델료 달라 하면 큰일인데......  

 

 

 

산과바다 이계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