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에는 꽃이 피네
**여행이 좋아**/국내 여행

순천만 생태공원

by 산산바다 2013. 6. 11.

산과바다

2013. 6. 5.

순천시 안풍동 1176번지에 위치

산과바다는 서산꽃님과

정원박람회장을 둘러보고 남문 꿈의다리 건너기전 PRT광장에서 왕복 운행하는 셔틀버스로 순천만 생태공원을 가보다.

순천만은 남해안 지역에 발달한 연안습지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하며 갯벌에 펼쳐지는 갈대밭과 칠면초 군락 S자형 수로 등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해안 생태경관을 보여 주는 경승지이다. 넓은 갯벌에는 갯지렁이류와 각종 게류 조개류 등 갯벌 생물상이 다양하고 풍부하여 천연기념물인 흑두루미와 먹황새 노랑부리저어새를 비롯한 흰목물떼새, 방울새, 개개비, 검은머리물떼새 등 25종의 국제 희귀조류와 220여종의 조류가 이곳을 찾는 등 생물학적 가치가 크다. 특히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일몰과 철새가 떼 지어 날아오르는 광경이 장관을 이루어 2006년에는 한국관광공사 최우수 경관 감상형지로 선정되는 등 경관적 가치가 뛰어나다.

국제정원에 들려온 관광객들은 무료입장을 한다.

자연생태공원에 들어가서 배를타고 체험할려면 매표를 또 해야한다. 우리는 간조가 되어 3시간 후에 승선 할 수 있다기에 포기하고 갈대숲길을 걸어본다.

이곳에서 승선한다.

앞의 용산 오른쪽에 전망대가있어 낙조를 조망 할 수 있다는데 오르지 않고 갈대숲길만 다녀옴

갈대의 키가 2m가 넘는다.

무슨게인지 봐도 잘 모르겠네...... 성을 잘 쌓았군요.

짱뚱어도 보이고

순천만 생태공원을 나와서 점심 식사로 콩국수맛은 꿀맛이었다. 서산꽃님 맛있게 자시게......

식당정원에 석류꽃이 아름답게피어 또 오세요. 안녕히 가세요. 인사를 한다.

셔틀버스를타고 다시 정원박람회장(남문쪽)으로 간다.

꿈의다리를 건너 세계정원 안보았던 곳들을 둘러보고......

동문 정원박람회장을 나온다. 약 5시간 정도 돌아다녔군요.

다음 여행은 벌교를 지나 고흥 외나로도 우주과학관으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