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에는 꽃이 피네
**여행이 좋아**/국내 여행

여수 오동도 여행

by 산산바다 2009. 1. 23.

산과바다

 

자산공원에서 바라본 오동도 

 

여수 자산공원-오동도-대교공원-가두리낚시

2009.01.20-21(1박2일)

동행자 -이계도외 윤기운님 박준구님 윤만중님 이재희님

일정 -  20일 삼천포에서 만나(점심 아구찜) - 여수 자산공원 - 오동도 관망 - 저녁식사(여수 음식명가 한일관 회정식 - 숙박

21일 - 아침식사(여수 7공주식당 장어탕) - 대교공원 조망 - 가두리 바다낚시(참돔2마리회+소주3+망상어1) - 늦은 점심겸 저녁식사(황소식당 게장백반정식) - 귀향

 

1. 자산공원에서

 

 

 

 

 

 

  

 

  

  해상교통관제센터의 망루에 올라 관망하였다.

 

 

 망루정상에서 남동쪽방향 바다.

 

 망루에서 남서쪽방향 돌산대교가 보인다.

 

 망루에서 서쪽으로 보이는 여수 시가지...........

 

 

 오동도를 망루에서 보니 더욱 아름답게 보이는군요.

 

  

 망루를 뒤로하고 오동도쪽으로 내려오면서..........

 

 의자에 앉아 오동도를 내려다보며 잠시 쉬었다 내려감.

 

 

 

2. 오동도에서 

 

 동백꽃의 고향 오동도는 국립공원으로 입장료가 없어졌다.

 

 

동백열차는 승객이 한명이라도 시간이되면 운행하고 있었다.

 

 걸어서 동백섬으로 들어가면서 뒤돌아 여수시를 담아보았다.

 

 방파제를 건너가 바로 이정표를 따라 용굴 등대쪽으로 올라갔다.

 

 윤기운님 윤만중님의 뒤를따라 오르면서 담아보고......(박준구님 이재희님은 벌써 올랐나? 꼬리도 안보니네...

 

 박준구님 이재희님 은 용굴 내려 가는길 조금 못와서 앞서와서 쉬고 있네요.

 

 부지런히 용굴에 내려와서 ...........

 

 용굴에서 오름길에 남쪽 바다를 바라보며 잠시 쉼

 

 

 오동도 등대전망대에 올라 사방팔방을 조망하고...

 

 오동도 끝부분의 방파제를 거닐며 낚시흔적을 보았다.(붉은 집어제와 먹물흔적으로보아 낚은고기 짐작함)

 

 

 윤기운님 기념이 될려는지요?

 

 2012 여수세계박람회 조감도앞에서 기념으로 담아보았다(왼쪽부터 윤기운님 박준구님 윤만중님 이재희님 이계도)

 

  

 

 

 조형물을 둘러보고 오동도를 나와서 저녁식사 하러 한일관으로 감.

 

 

 

3. 여수 먹거리 

 

 여수 한일관에서 1월20일 회정식으로 저녁식사함 

 

 

 회 종류와 해산물요리가 30여가지 넘고 골고루 소주잔을 기울이며 그래도 안주가 남았다.

 

 깨끗하고 정갈함이 한잔을 더 들게하여.......

 

 

 

정담을 나누며 두잔이 세잔이되고.........

 

 

 

 다 먹고 매운탕에 밥이나와 먹는둥 마는둥 했지만 맛이있었다.

주변에 엑스포호텔 모텔들이 많이있어 숙박하기 편하다.

 

 

 

21일 아침식사

여수 구시장주변 7공주식당에서 장어탕을 먹음

 

 

 

 어제 저녁 먹은 술의 해장으로 아주 좋았다.

 

 장어구이는 먹어보았는데.......... 장어탕은 여수의 맛있는 요리란다.

식사 후 대교공원에 올라가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고 가두리낚시터로감

 

 

20일 늦은 점심(저녁식사)

황소집에서 게장백반정식을 함

 

 

 게장은 무한리필로 더 달래서 먹을수 있는데........ 밥 2공기를 먹었다.  밥값 별도로 지불함.

 

 맛이 있어서 간장게장(소) 한통 사왔다(35,000)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이 주메뉴이고 다른반찬도 여러가지로 맛이있다.

여수의 맛있는 먹거리는 이외에도 많이 있단다. 다음에와서 다 먹어보고싶다. 

 

 

 

4. 대교공원 가두리낚시 

 

 

 

 

산과바다 이계도

 

 

'**여행이 좋아** > 국내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 외도가는길  (0) 2009.05.19
여수 돌산도 대교공원  (0) 2009.01.24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0) 2009.01.08
통영 소매물도를 다녀오며  (0) 2009.01.08
게제 해금강 모임  (0) 2009.01.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