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에는 꽃이 피네
**여행이 좋아**/해외 여행

진주만에 가보다

by 산산바다 2012. 1. 19.

산과바다

하와이 여행 HOME

진주만에 가보다

Hawaii O'ahu Waikiki Resort Hotel에서 3박 머물며

2012. 1.12 - 1.16.(3박 5일)

12일 20:00 인천공항출발-7시간 후 12일 09:10호놀룰루 도착(시차 19시간 늦음)

우리의 만남(이계도 박종규 홍순호 박상기 부부동반)

진주만에 가보다-야간 매직디너쇼관람(90$)

호놀룰루공항에 내려 가이더를 만나기위해 기다린다.

가이더의 안내로 진주만에 다가본다.

진주만에서 설명을 듣고 벗님들과 함께

진주만을 둘러보고 잠시 쉬면서

진주만 공격의 의미를 생각해본다

진주만 공격(眞珠灣攻擊, 영어: Attack on Pearl Harbor, 일본어: 真珠湾攻撃 (しんじゅわんこうげき))은 1941년 12월 7일 아침, 일본 제국 해군 비행기들이 미국 하와이 주의 오아후 섬 진주만에 있는 미국군 기지에 가한 기습 공격이다

하와이 주 오아후 섬에 위치한 진주만에 대한 기습 공격은 미국 태평양 함대와 이를 지키는 공군과 해병대를 대상으로 감행 되었다. 이 공격으로 12척의 미 해군 함선이 피해를 입거나 침몰했고, 188대의 비행기가 격추되거나 손상을 입었으며 2,403명의 군인 사상자와 68명의 민간인 사망자가 나왔다.

야마모토 이소로쿠 사령관은 제2차 세계 대전 태평양 전쟁의 시작으로 폭격을 계획하였고, 나구모 주이치 부사령관이 지휘를 맡았다. 일본군은 이 작전에서 64명의 희생자를 내었다. 태평양 함대의 항공모함 3척 및 유류 보관소와 병기창은 항구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피해를 입지 않았다.

미국은 이와 같은 자원을 이용해서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원상 복구를 할 수 있었다. 미국 국민들은 진주만 공격을 배신행위로 보고, 일본 제국에 대항하기 위해 일치단결하여 복구에 전력을 기울였으며, 이는 훗날 일본 제국의 패망으로 이어졌다. 진주만 공격은 진주만 폭격, 진주만 전투 등으로 불리기도 하지만 진주만 공격 또는 단순히 진주만이라고 더 자주 불린다.

주정부청사 건물 앞에서

보리수나무라는데 가지에서 뿌리가내려 자란는모습이 특이하군요.

청사앞에 카메하매하대왕동상이 있다.

박종규님 부부

이올라니궁전 외부 관광
유람선 선착장에 잠시 들려본다. 바닷물이 너무 깨끗하고 맑아 깊은곳이 훤히보인다.

점심 식사시간이다.

맛있는 것으로 골라 담으세요.
무슨 음식인지도 모르고 담아왔네요.

팁의 문화에 익숙하지 못해 처음엔 어색하군요. 식사후 $1씩 놓고나온다. 가이드에겐 1일 $10 호텔 사용료는 $2~$5정도 놓고나온다.

예쁜꽃 이름을 모르겠네요.

식당정원에 꽃이 아름답군요. (꽃이름은...?)

SALAD BAR에서 잠시 쉬며

점심식사를 마치고 와이키키리조트호텔로 이동 여장을 풀고......

여행 중 3박을한 WAIKIKI RESORT HOTEL이다.

해변앞도로인데 일방통행이다.

O'ahu Waikiki 해변에 나와본다.

여장을 풀고 WAIKIKI 해변에 나와본다.
1월인데 해변은 여름이군요.

듣던대로 모래가 곱고 물이 너무 맑다. 수영복차림으로 일광욕 하는것이 이채롭군요.

오후 3시경 부터 자유시간으로 해변과 시가지를 돌아다녀본다.

일본인들이 타고다니는 시내버스란다. 창문이 없는것이 특이하군요.

유명메이커 상가거리

세계각국인들이 거리에서 하와이춤을 따라하고있다.

ABC STOREA 는 생활용품 파는상점이다. 정가표대로 지불하면 안된다. 반드시 정가에 세금이 4~5% 더해진 값을 지불해야한다.

꽃을 좋아하는 산과바다는 담아보지만 광각렌즈라 이렇게 담을 수 밖에.....(꽃이름은?)

자유시간에 약 3시간 정도 돌아다니고 저녁에 선택관광으로 $90씩 지불하고 매직디너쇼 관람(식사가 나온다) 약 2시간 공연 관람하는데 공연 사진은 못찍는 단다.

세계 각국의 간광객들이 넓은 홀을 메우고 공연을 기다리며 식사를 한다.

저녁식사 인데 양이 많았다.

공연관람료 $90 이 아깝지않게 재미있고 즐거웠군요.

공연이 끝나고 밤거리에 다시 나와 거리를 거닐고 하와이 와이키키에서 하루를 마친다.

연 평균 섭씨 25도 인 하와이는 겨울이지만 해변에서 해수욕을 할 수 있는 살기좋은 나라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