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에는 꽃이 피네
건강/건강

고관절 강화운동

by 산산바다 2020. 4. 3.

산과바다

 

         고관절 강화운동

 

 

골반이 온몸건강을 좌우한다.

 

안녕하세요! 운동과 재활로 진정한 건강을 선사하는 헤이맨 운동재활입니다!

오늘은 고관절운동으로 고관절질환 극복하기 라는 제목으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요즘 오랜시간동안 앉아계시거나 서계시는 많은분들이 고관절의 통증을 호소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문제는 오랜시간동안 앉아있거나 서있게 되면서 고관절의 순환이 안되며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특히 고관절은 골반에 걸쳐져 상체의 체중을 받치고있어 항상 중력의 영향을 많이 받아 부담이 많은 곳입니다!

그리고 고관절의 가장 중요한 다리뼈 대퇴골두의 머리는 혈관이 밑에서 위로만 향해 있기에 중력의 영향으로 원래부터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곳입니다!

 

이러한 고관절에 대한 움직임이 자주 없이 오랜시간동안 앉아계시거나 서계시면 심장에서 특별히 고관절 주변에 핼액을 보낼일도 많이 없기 때문에...혈액순환이 더욱 안되게 되있습니다...

왜냐하면 심장은 움직이는 근육에 혈액을 보내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오래 앉아있거나 서계셔서 심장에서 고관절주변의 근육에 혈액을 보낼일이 없는 경우를 만들면 안되겠지요!

.

그래서 오늘 헤이맨이 심장에서 고관절주변의 근육들에게 심장에서 혈액을 보내어 혈액순환을 빵빵하게 해줄 고관절운동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고관절운동으로 고관절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고관절의 문제와 통증을 완전히 없애버리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고관절운동으로 고관절질환 극복하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고관절운동으로 고관절질환 극복하기는 영상으로 보시고 설명을 보시면 이해가 더욱 쉬우실꺼에요^^

 

 

 

1. 첫번째 고관절운동은 무릎들어주기입니다!

허리를 펴고 바로 선 자세에서 무릎을 몸 앞으로 가슴높이까지 들어줍니다!

이동작과 모든 동작의 실시는 천천히 4회, 빠르게 8회, 정지 8초, 바운스 8초를 실시합니다!

이때 동작은 장요근과 하복부의 힘으로 동작을 실시합니다~

고관절주변의 근육들이 움직여 혈액이 몰리는 것을 느끼며 실시를 합니다!

 

이어서 반대편 다리도 동일하게 실시를 합니다!

이번에도 무릎이 몸 앞으로 가슴높이까지 올라올 수 있도록 동작을 실시합니다.

이러한 고관절운동은 고관절주변의 근육들을 움직이게 하며 오래 안아계시거나 서계시면서 순환이 없었던 고관절주변에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드릴것입니다!

 

 

2. 이어서 고관절운동 두번째를 알려드립니다!

고관절운동 두번째는 무릎펴서 다리들어주기입니다~

이번에는 무릎에 힘을 주어 다리를 펴고 다리를 허리높이까지 들어주는 동작입니다!

첫번째 고관절운동 보다 고관절에 보다 많은 자극을 주는 고관절운동입니다!

 

이어서 반대편도 동일하게 동작을 실시해 봅니다!

무릎을 펴서 다리를 들어주는 고관절운동은 무릎을 들어주기 동작보다

고관절 주변에 더 많은 자극을 주어 고관절주변의 근육에 혈액순환을 더욱 빵빵하게 해 드릴것입니다!

 

 

3. 이어지는 고관절운동 고관절질환 극복하기 동작은 무릎접어 옆으로 들어주기 동작입니다!

동작의 실시는 바로 선 상태에서 한쪽 무릎을 접어 무릎을 허리높이까지 들어 주는 동작입니다!

어때 몸이 옆으로 기울지 안도록 신경을 써주면서 동작을 실시합니다!

 

이 동작은 고관절주변의 근육, 중둔근과 측복부, 대퇴의 바깥쪽 근육들을 움직이는 동작입니다!

고관절운동과 동시에 측복부, 허리라인과 탄탄한 힙라인까지 잡아주는 아주아주 좋은 운동이라 하겠습니다!

 

이어서 반대편도 동일하게 동작을 실시합니다!

오른쪽 왼쪽.. 짝짝이가 되지 않도록 동작은 동일한 횟수와 동일한 강도로 진행해 주시면 좋습니다^^

 

 

4. 다음에 실시할 고관절운동 고관절질환 극복하기는 무릎펴서 다리 옆으로 들어주기입니다!

계속해서 강도가 높아지고 있지요^^

물론 동작이 힘들지만.... 힘든만큼 고관절 주변의 근육들에게 혈액순환을 빵빵하게 해주는 아주 좋은 고관절운동입니다!

 

반대편도 동일하게 무릎을 펴서 허리높이까지 힘차게 들어줍니다!

고관절주변의 근육들이 움직이는 것을 느끼면서...고관절주변에 혈액들이 모여 펌핑되는 것을 느끼면서 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5. 다음에 실시할 고관절운동은...무릎접어 뒤로 들어주기입니다!

이번에는 무릎을 접어 몸 바로뒤로 햄스트링과 대둔근을 수축시키며 들어주는 동작입니다!

오늘 실시하는 고관절운동은 고관절의 앞, 옆, 뒤를 골고루 운동을 해주면서 고관절주변의 근육들을 움직여 주어

고관절주변 근육들에게 사통팔달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동작입니다!

 

이어서 반대편 무릎도 접어서 뒤로 햄스트링과 대둔근을 수축시키며 들어줍니다!

고관절 사방이 혈액들로 모여 아주 뜨끈뜨끈해지는 것을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고관절운동 마지막 동작은 고관절주변의 근육들에게 혈액순환을 시켜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힙과 뒷태를 만드는 데에도 아주아주 효과좋은 운동이라 하겠습니다!

 

그야 말로 고관절의 건강과 몸매의 아름다움 까지 함께 얻는 일석이조의 운동이라 하겠습니다!

 

자~ 이렇게 해서 오늘 고관절운동으로 고관절질환 극복하기를 알려드렸는데요...

고관절이 쫌 빵빵해지신 느낌이 드시나요??? ㅎㅎㅎ

 

많은 분들... 남녀노소 구분없이 고관절질환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우리몸의 문제는 많은 문제들이 순환의 문제가 많습니다!

그중에 아주 중요한 부위가 고관절입니다!

고관절은 몸의 중심이며 상체를 받치고 있고 우리몸의 중추 중에 아주 중요한 꼬리뼈... 천골이 담겨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 중요하나 곳에 혈액순환이 안되어 산소와 영양분이 공급안된다면....고관절이 제기능을 하기가 어렵겠지요!!!

 

우리몸의 문제는 알고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너무 많이 사용하는 곳은 관리를 해주시고 너무 많이 사용하지 않는 곳은 틈틈히 사용을 해주시고

잘못 하용하는 곳은 제대로 사용하도록 노력을 해주신다면 문제들이 조금씩 개선이 되실겁니다!

 

많은 고관절의 질환....위의 세가지 문제로 우리가 불편함과 답답함... 그리고 통증을 느끼는 것입니다!

 

고관절질환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은

오늘 헤이맨이 알려드린 고관절운동으로 여러분들의 고관절질환을 꼭! 극복하시길 바랍니다!

 

 

운동재활 헤이맨

출처  https://heymanex.tistory.com/2

 

고관절운동으로 고관절질환 극복하기

안녕하세요! 운동과 재활로 진정한 건강을 선사하는 헤이맨 운동재활입니다! 오늘은 고관절운동으로 고관절질환 극복하기 라는 제목으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요즘 오랜시간동안 앉아계시거나 서계시는 많은분들..

heymanex.tistory.com

 

 

 

 

 

산과바다 이계도

'건강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맛(五味)과 인체(人體)와의 관계  (0) 2019.10.04
모과효소 만들기  (0) 2018.11.26
케겔 운동이란?  (0) 2018.07.27
5색 음식(색깔음식)과 건강  (0) 2013.0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