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에는 꽃이 피네
친구와 함께/우리의 만남

서천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by 산산바다 2016. 3. 3.

산과바다



서천 국립생태원 에코리움

2016. 2. 27.

우리의 만남(산과바다는 박종규 홍순호 박상기 부부 동반하여)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에 위치한 국립생태원 에코리움에 들려봄

열대관사막관지중해관온대관극지관을 차례로 들려보았군요.


에코리움은 세계 5대 기후를 전시한 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 에서는 각 기후대별 대표 식물을 비롯 어류, 파충류, 양서류, 조류 등 2,400여종의 동·식물이 함께 전시되어 살아있는 생태계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생태계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상설주제전시관1·2, 4D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영상을 상영하는 4D입체영상관, 눈높이별 생태교육이 이루어지는 에코랩을 갖추고 있다.





















열대관1년 내내 비가 내리고 상록활엽수림이 있는 열대우림 중 아시아, 중남미, 아프리카의 열대우림을 재현하고 있다.















사막관은 연평균 강수량이 250mm 이하로 건조하고 한 겨울에도 10이상 온도가 유지되는 더운 사막지역 중 소노라, 모하비, 깁슨, 마다가스카르, 나미브, 아타카마 사막을 재현하고 있다.








  

지중해관은 남북위 30~40° 사이 중위도 대륙 서안 지역에 나타나는 기후인 지중해기후 중 남아프리카, 유럽 지중해, 카나리, 호주, 캘리포니아의 식생을 재현하고 있다.








  

온대관에는 제주도 곶자왈의 식물과 한강수계에서 서식하는 어류와 파충류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야외에는 한반도의 산악지역, 계곡지역을 재현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극지관은 온대 지역에서 극지방에 도달하기까지의 생태 변화를 살펴볼 수 있도록 조성되었습니다. 한반도의 지붕 개마고원을 시작으로 침엽수림이 발달한 타이가숲, 툰드라 지역을 살펴볼 수 있다.













한바퀴 돌아보고 에쿠리움을 멀리하고 전기자동차를 타고 주차장까지 나오는군요.


귀가하면서 춘장대 해수욕장에 들려 조개칼국수로 늦은 점심을 하고 해변을 걸어보았답니다.

짧은 만남은 항상 아쉬움이 남는군요.

벗님과 사모님 모두 다음 만날때 까지 건강하시고 매일매일 즐거우세요.




산과바다 이계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