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에는 꽃이 피네
바다 낚시/낚시 정보

가두리 숭어 낚시

by 산산바다 2008. 8. 9.

산과바다

 

 

 

 

     가두리숭어낚시

     2008.8.7.

     천수만 큰바다 가두리 좌대낚시 에서

     산과바다는 서산 친구 박종규와 함께

     준비한 숭어채비는 무용지물

     

 

 8월6일 오후에 태안-안흥-신진도-마도에서 친구 박종규와 만나 마도방파제을 둘러보았다

 

 마도에는 흰등대 신진도에는 붉은등대가 있다 마도 흰등대 200m 쯤 못미처에 산넘어 갯바위에서 탐색낚시함(우럭 놀래미 작은것들 여러마리 나옴)

 

 오후 늦게인데 신진도항 경매장에서는 갈치 경매가 활기 있었고....

 

 경매자와 상인 사이에 박종규님 경매모습을 지켜보고....한 상자 사려고 그러시는가?

 

 

 신진도항에서 마도쪽을 바라보고....

 

다음날 새벽 천수만 가두리 좌대낚시터로 들어가서 숭어낚시를 함

갯바위나 방파제에서 숭어 채비는 목줄 1m 정도에 봉돌 채우지 않고 얕게 예민하게 채비를 하여 낚았는데...여기에서는 다르네..

 

 여기 가두리에 와서 바닥 깊은곳에 숭어가 활동함을 알게 되었다. 준비해간 낚시대와 채비는 허사였다.  민물에서 방울낚시처럼 떡밥을 주먹만하게 뭉쳐 깊이 30m 아래 바닥에 내려 숭어를 잡는다.

 

박종규님 부지런히 잡으시요(고기밥을 주먹만하게 뭉쳐서 바늘을 끼워 준비해놓는다)

가두리 좌대에 들어갈때 하루 사용료는 남3만 여2만이고 배로 5분거리에 수시로 운반해준다.

점심도 짜장면 시키신분!.............할수있다.

 

 친절한(천수만 큰바다 가두리 좌대낚시) 좌대낚시 사장님은 뜰채로 잡은고기를 도와주고..... 숭어잡이 바늘(멍텅구리낚시)4개정도 만 항구에서 준비하고 들어가면 모든걸 제공해준다. 사장님 안주인(청주댁)은 오후에 회를 떠주는 등 친절하게 조사들에게 대해줌이 고맙군요.  

 

바닥에서 뻘을먹는 숭어낚시를 안해 보아서 인지 난 한 마리도 못잡고 서산 박조사는 많이 잡아 꾼의 저력을 과시하였다(청주 조사는 전어 삼치...뿐  소주 여러잔 비움)

 

 처음으로 삼치를 잡아 보았다. 깊이 약 20m 정도에서 나왔다(전어 채비로) 잡을 때 마다 즉석에서 준비한 소주는 삼치 한마리에 한잔이 없어진다.    비늘이 없는 삼치 안주 한입에 쏙 들어감. 가을에는 제법 큰놈이 걸린단다.

 

 가두리 좌대에서 천수만 A, B지구 방파제 넘어로 현대건설 창고가 멀리 보인다.

 

 당암포구에 와서 전화(017-374-1368 만길호로)하면 항상 배가온다. 나의 낚시 방법은 아니지만 다음에 가족과 함께 한번 더오고 싶다.

 

 좌대에서 바라본 당암포구 마을(여기에서 배를 타고 들어온다)

 

 

 

산과바다 이계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