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에는 꽃이 피네
**여행이 좋아**/해외 여행

세계최대 힌두교 사원 악샤르담(Akshardham)에 들어가 보다.

by 산산바다 2017. 3. 12.

산과바다

인도여행 HOME

 

 

세계최대 힌두교 사원 악샤르담(Akshardham)에 들어가 보다.

 2017. 2. 12.

 

카메라 휴대를 허용하지 않아 먼곳 에서의 사진 몇 장만 담았다.

기존 인도의 유적지에서는 보기 힘든 넓은 주차장이 있으며 입장 할 때 카메라 및 가방 등을 소지하지 못하고 혁대를 풀러 검색하는 등 보안검색이 공항 못지않더군요. 물품보관 장소가 입구에 있고 방문객 행렬정리를 위해 세워진 가드레일 등이 있어 놀이공원을 연상케 한다는 반응이다.

지난 2005년 완공된 인도 델리(Delhi)의 악샤르담(Akshardham)사원이 세계 최대 크기의 힌두교사원으로 기네스북에 올랐다. 

12m²(축구장의 16배 크기)의 악샤르담은 앙코르와트(Angkor Wat)의 현대판으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하다고 알려진 스와미나라얀(Swaminarayan·인도 서부지역의 구자라트(Gujarat)주를 중심으로 성장한 종파)이 주축이 돼 세웠다.

 

악샤르담 건설에는 5년간 무려 15천명의 건축·공예 전문가와 자원봉사자가 투입되었으며 높이 약 43m에 세워진 장대한 돔과 본당을 중심으로 새겨진 화려한 조각상 그리고 분홍빛 건물색등이 특징이다.

이 사원의 모든 조각 장식은 사람의 손을 일일이 거친 것이라며 이 사원의 특징 중 하나는 부식방지를 위해 설계단계에서 철강을 사용하지 않은 것이라는군요. 사원 안에 들어갈 때는 신발을 벗어 보관소에 맡기고 맨발로 들어감.

 

한편 악샤르담에는 완공 후 매년 수만명의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인 타지마할을 뒤잇는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는 군요.

 

 

 

  

산과바다 이계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