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산에는 꽃이 피네
**여행이 좋아**/해외 여행

쉐달라움와불

by 산산바다 2014. 1. 21.

산과바다

미얀마 여행 HOME

 

 

          쉐달라움와불

 

         2014. 1. 13.

         이계도 박종구 홍순호 박상기 부부동반(8명)

 

몬족의 대표적인 유적으로 길이56m 높이 18m로 거대한 와불이다.

미얀마 양곤에서 북동쪽으로 75km 지점에 있는 바고로 2시간정도 버스로 이동하여 관광을 함

 

13일 바고 관광 일정-쉐달라움와불(56m×18m)-점심식사 후-쉐모도파고다(가장오래된탑 석가모니 머리카락 2개를 모신탑)-몬조왕조유적지 왕궁 및 전시관-마하제디파고다(계단올라 전원풍경감상)-짜익푼파고다(4방향 좌불상)-양곤으로 이동 로칸찬다파고다(최대 대리석불상(15m)-석식으로 양곤공향앞 호텔식 삼겹살구이에 소주(6$)한잔

 

바고는 역사유적도시로 미얀마 몬족에 의해발견되어몬족 거주지로 발전했던 도시이다. 573년 2명의 몬 왕자에 의해 발견된 바고는 13세기를 거치면서 몬 왕조 문화의 중심지가 되어 지금은 화려했던 역사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는 유적들이 남아있다. 

 

 

아침 식사를 마치고 7시 좀 지나서 호텔옆 골목길엔 스님들의 시주행렬이 시선을 끌었다. 

바고로 이동하는 중 거리의 풍경들......세계적인 Ruby의 나라로 간판이 크게 보이는군요.

 

바고로 가는 중 화장실 가기위해 어디쯤인가 휴게소 근처인데 과일들이 많군요.

 

큰것도 있지만 귤이 아주 작군요. 맛은 있더군요.

 

박상기 사모님 길거리에서 슬리퍼를 구입하는군요. 나이키마크가 찍혀있느데 3$

 

달리는 버스에서 내다본 들판......벼가 자라고 있는것 같군요. 옛날에 알고 있었던 <안남미>가 미얀마에서 보내온 쌀이라는군요.

 

 

 

쉐달라움와불(56m×18m) 을 모신 파고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기념품 파는곳이 있네요.

 

멀리 중앙에 와불의 허리부분이 보인다.

 

쉐달라움와불(56m×18m) 규모가 상당히 크군요.

 

박종규 벗님은 사모님 함께 종소리를 울리는데.....

 

웬일로 저리 웃음을 지을까?

 

 

 

쉐달라움와불을 보고 나오니 점심 때가 되었나?

현지식 점심을 먹음

 

안남미밥을 양념을 넣어 복음밥처럼 나오는데 먹으만 하더군요. (안남미7:찰안남미3으로 밥을 한다는군요)

 

점심식사 후 바고관광은 이어진다 -쉐모도파고다(가장오래된탑 석가모니 머리카락 2개를 모신탑)-몬조왕조유적지 왕궁 및 전시관-마하제디파고다(계단올라 전원풍경감상)-짜익푼파고다(4방향 좌불상)-

바고에서 양곤으로 이동하여 로칸찬다파고다(최대 대리석불상(15m)를 둘러본다.

 

 

 

 

산과바다 이계도

댓글